갤로핑 NEWS

“부산, 인공지능 디지털 축구 트레이닝 플랫폼 갤로핑과 업무협약 체결”

 

부산아이파크가 인공지능 디지털 축구 트레이닝 플랫폼 갤로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갤로핑 손이경 대표와 부산아이파크 김병석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갤로핑은 'AI SOCCER'라는 트레이닝 서비스를 개발한 IT 기업으로, 전국축구대회에서 최다 득점상 18명을 배출한 골 결정력 1위 전문 기업이다. 10초 안에 골을 만드는 'MG10S' 매뉴얼을 기반으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결합한 트레이닝을 부산아이파크 유소년 팀(U12, U15, U18)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아이파크는 유소년 선수들의 훈련 효율성을 높이고, 미래의 축구 인재 발굴과 한국 축구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 스포츠 조선 : 바로가기 ] 



“10초만에 골 만들기…비결을 가르쳐 드립니다”

 

실제로 창업하지는 얼마 안 됐지만 여러 곳에서 응원과 투자유치를 받고 있어 고무적이다. 

올해 4월에는 고려대기술지주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5월에는 과기부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선정된 데 이어 6월13일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글로벌 진출을 지향하는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뽑혔으며, 중진공과 신용보증기금 혁신스타트업 융자 지원에 동시 선정되는 등 4개월 만에 총 15억 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올해 브릿지 투자를 진행한 후, 내년 초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이 영역에서 해자적인 시장 입지를 구축하고, 디지털 축구 트레이닝의 대표 브랜드로 갤로핑하면 골 결정력이라는 코어 콘텐츠를 만들어 갈 것이다. 최신 IT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수익모델을 실현해 나가며 축구 트레이닝 시장 중 1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자 한다.


 [ 매일경제 : 바로가기 ] 



축구계의 골프존 ‘갤로핑’ 손이경 대표…데이터로 제2의 손흥민, 세계 최강 축구팀을 만들것

 

Q. 준비하고 계신 스마트 트레이닝 존 ‘OutFoot’은 어떤 솔루션인가요?

축구 트레이닝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 크게 세 가지가 필요합니다. 물리적인 디지털 훈련 공간인 스마트 트레이닝 존(Zone), 코치 눈을 대신할 비전 AI 기술,그리고 성장 추이를 확인 및 관리 할 수 있는 Web/App입니다. 즉, 생애 주기에 따라 선수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스마트 트레이닝 존은 물리적인 하드웨어로 구축된 디지털 훈련 공간으로 골프에서는 ‘골프존’과 유사합니다.


하지만 골프와 달리 축구는 변수의 스포츠라고 불릴 정도로 굉장히 다양한 변수가 있습니다. 개인플레이, 팀플레이, 상대 선수와 팀 선수 드리블, 패스 등 복합적이기 때문에 한 가지만 측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공간을 총 4개로 나누어 측정합니다. 


 [ 비석세스 : 바로가기 ] 



갤로핑, 축구 데이터 측정 넘어 솔루션 제시

 

손 대표는 말했다. "초· 중· 고 엘리트 선수 100 여 명이 훈련하고 있습니다. 10초 안에 골을 만든다는 뜻의 MG10S(Make Goal in 10 Seconds) 매뉴얼을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20여년간 축적한 데이터와 이론을 녹여냈죠. K리그 유소년 팀에서 드리블 성공률 상위권 선수들이 저희 아이들 입니다. 


IT 장비를 통해 뛴 거리와 속도, 심박수 등을 측정하고 선수를 관리할 수 있어요. 성적표가 나왔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솔루션도 제시해야 합니다. 그걸 저희가 하고있습니다."


[ 중앙일보: 바로가기 ]




AI 축구 트레이닝 개발사 갤로핑,
고려대·딥픽셀·푸딩과 업무 협약 체결


AI(인공지능) 축구 트레이닝 서비스 제공 기업 주식회사 갤로핑이 고려대학교 Digital Media Lab, ㈜딥픽셀, ㈜푸딩 함께 AI 트레이닝 측정 기술 개발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023년 6월 27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창업존에서 체결했다. 본 협약식을 통해 축구 트레이닝 AI 알고리즘 개발에 관한 연구를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4사는 이번 MOU와 함께 OutFoot(인공지능 축구 트레이닝 서비스)의 물리적 훈련 공간의 스마트 트레이닝 존 및 AI 측정 알고리즘과 훈련 관리 소프트웨어 구축 등 축구 트레이닝 데이터를 활용한 축구 산업의 AI 분야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 베스트 일레븐 : 바로가기 ]


AI 축구 트레이닝 개발사 갤로핑,
키웍스·딥픽셀과 업무 협약 체결


(주)갤로핑(대표 손이경)이 13일 판교 제2 테크노벨리 창업존에서 스포츠 비전 기술을 보유한 최첨단 영상 처리 전문 기업 키웍스, 시각 지능 기술 딥-테크 기업 딥픽셀과 인공지능 축구 트레이닝 서비스 'AI SOCCER' 개발 고도화를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삼사는 AI 인공지능 축구 드리블 트레이닝 존 구축 고도화를 위한 공동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와 같은 융합 기술을 통해 글로벌 축구 트레이닝 산업 변화의 성공적 첫걸음을 내디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베스트 일레븐 : 바로가기 ]




AI 축구 트레이닝 'OutFoot' 개발사 갤로핑, 팁스 선정

 

주식회사 갤로핑이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팁스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과 정부가 함께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갤로핑은 일관된 트레이닝 매뉴얼 제공을 위한 축구 데이터와 노하우 등 IP를 10년 이상 축적했다. 이 자산의 디지털화를 바탕으로 800조에 육박하는 글로벌 축구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플래텀 : 바로가기 ]



갤로핑 , '2023년 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 팁스 지원 프로그램' 선발


주식회사 갤로핑이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선발되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경북형 TIPS 프로그램은 역량 있는 지역 창업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TIPS 프로그램에 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라며 "선발된 기업의 스케일업과 투자유치 성공율을 높일 수 있도록 경북센터가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TIPS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으로 성공벤처인 등 운영사를 활용해 창업팀은 선별, 엔젤 투자 · 정부 R&D 등을 연계해 고급 기술인력의 창업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기술창업지원 플랫폼 사업이다.


 [ 경북도민일보 : 바로가기 ] 

˚

축구에 빠진 '그라운드의 돈키호테' -  스포츠Q(큐)


 '갤로핑 사커(Galloping Soccer)'는, 오직 골을 넣는데에만 모든 자원을 집중한다는 목적이론, 심리적으로 상대의 불안을 조성하는 축구 심리학,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들의 자세로 교정하는 축구 행동과학, 효율성을 높이는 축구확률론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선수들에게 골 확률을 높일 수 있는 7가지 기준을 마련했다. 2022년 8월,  ‘손박사 사커 아카데미’ 라는 이름을 (주)갤로핑으로 바꿨다. 



[ 스포츠큐 : 바로가기 ]